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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당계정으로 메일담당자(sysop@yonsei.ac.kr)에 탈퇴요청을 해주시면 확인 후 계정삭제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기존 메일 pop3나 imap 설정이 스마트 기기에 남아 있는 경우 잘못된 인증 정보로 로그인 시도가 지속되어 메일 계정이 차단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스마프폰, 스마트 패드, PC내 아웃룩에 기존 설정이 남아 있는 경우 해당 설정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MS(마이크로 소프트)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사용자에게서 
    
    '연세대학교 메일에서 인증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로그인 해 주세요.'
    
    메세지가 나옵니다. 
    
    해당 메세지는 MS사에서 조치해줘야 하지만 구글 Gmail 에 대한 사용이기에 MS에서 해결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조치하면 해당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지만, 다른 사이트 접속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크롭 브라우져를 사용하면 나타나지 않으니 가급적 크롬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방법)
    - IE>인터넷옵션>보안 탭의 "모든 영역을 기본수준으로 설정" 
    - 쿠키 및 임시파일삭제 
    
  • '계정@yonsei.ac.kr' 로 로그인해서 사용하던 계정은
    
    '계정@o365.yonsei.ac.kr' 로 재인증 해야 합니다.
    
    
  • 기존 MS o365 사용자의 메일 주소는 '계정@o365.yonsei.ac.kr'로 자동 변경됩니다.
    
    또한 '계정@yonsei.ac.kr' 주소도 Gmail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mail.yonsei.ac.kr 에 접속하셔서 약관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하신 후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당 사용자에게 사전 할당되어 있습니다.
    
    
  • 2019년 12월 31일 24:00부로 기존 메일(oldmail.yonsei.ac.kr)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 스마트기기에 있는 '크롬' 브라우져에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해당 브라우져는 1개의 계정만 로그인을 허용하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신규 메일 ID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두개 이상의 계정 메일을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은 'Gmail' 앱을 사용하시면 가능합니다.
    
    [Gmail 앱 링크]
    안드로이드기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gm&hl=ko
    IOS 기기 : https://itunes.apple.com/kr/app/id422689480
    
  • Gmail 에서 외부메일(연세웹메일)의 메일을 일괄로 이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보안상 본인 패스워드 인증을 통해서만 이관이 가능해 사용자 개인이 직접 이전해야 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관련 매뉴얼을 참조해서 이관해 주시고 잘 안되시면 문의 부탁드립니다.
    
    클라우드 메일 전환 센터 : 02)2123-7111~2
    IT HelpDesk : 02)2123-4971~2
  • 사용하시던 계정을 탈퇴 후 재가입을 통해 아이디 변경이 가능합니다.
    * 가입일 2주 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 메일 삭제는 해당계정을 통해 sysop@yonsei.ac.kr 메일로 삭제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